잔여 백신으로 접종을 하면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 어제 하루, 사상 최대인 '136만' 명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정부는 현재 1차 접종에만 사용하고 있는 잔여 백신을 2차 접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첫날인 만큼 전산 오류도 발생하고 있어 . 2차 접종 예약 일정은 백신별 허가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김 반장은 제약사와 구체적인 백신별 도입 일정에 대해 협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백신 수급 상황 등을 모니터링해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1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기준 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맞은 사람은 아직 전체 국민의 . 잔여 백신으로 접종을 하면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2차 접종 예약 일정은 백신별 허가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8월 중순, 필자는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
8월 중순, 필자는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하지만 첫날인 만큼 전산 오류도 발생하고 있어 . 일괄 변경된 2차 접종일정은 이번 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한다는 계획.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잔여 백신으로 접종을 하면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이 6주다.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서울=열린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오늘부터 코로나19 2차 백신도 잔여백신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 잔여백신을 맞을 경우 접종 간격 단축도 . 8월 중순, 필자는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어제 하루, 사상 최대인 '136만' 명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정부는 현재 1차 접종에만 사용하고 있는 잔여 백신을 2차 접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 반장은 제약사와 구체적인 백신별 도입 일정에 대해 협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백신 수급 상황 등을 모니터링해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이 6주다.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5월 말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성공으로 1차 아스트라제네카(az)를 .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첫날인 만큼 전산 오류도 발생하고 있어 . 김 반장은 제약사와 구체적인 백신별 도입 일정에 대해 협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백신 수급 상황 등을 모니터링해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열린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오늘부터 코로나19 2차 백신도 잔여백신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일괄 변경된 2차 접종일정은 이번 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한다는 계획.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 5월 말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성공으로 1차 아스트라제네카(az)를 .
어제 하루, 사상 최대인 '136만' 명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정부는 현재 1차 접종에만 사용하고 있는 잔여 백신을 2차 접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 반장은 제약사와 구체적인 백신별 도입 일정에 대해 협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백신 수급 상황 등을 모니터링해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일괄 변경된 2차 접종일정은 이번 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한다는 계획.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1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기준 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맞은 사람은 아직 전체 국민의 .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이 6주다.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2차 접종 예약 일정은 백신별 허가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 잔여백신을 맞을 경우 접종 간격 단축도 . 5월 말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성공으로 1차 아스트라제네카(az)를 . 어제 하루, 사상 최대인 '136만' 명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정부는 현재 1차 접종에만 사용하고 있는 잔여 백신을 2차 접종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8월 중순, 필자는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일괄 변경된 2차 접종일정은 이번 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한다는 계획. 잔여백신을 맞을 경우 접종 간격 단축도 . 8월 중순, 필자는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김 반장은 제약사와 구체적인 백신별 도입 일정에 대해 협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백신 수급 상황 등을 모니터링해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1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기준 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맞은 사람은 아직 전체 국민의 .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서울=열린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오늘부터 코로나19 2차 백신도 잔여백신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이 6주다.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2차 접종 예약 일정은 백신별 허가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하지만 첫날인 만큼 전산 오류도 발생하고 있어 .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이 6주다.
하지만 첫날인 만큼 전산 오류도 발생하고 있어 . 2차 접종 예약 일정은 백신별 허가 범위 내에서 가능하다. 경기 소재 b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질병청이 갑자기 접종 일정을 조정하다 보니 이미 정해진 출국이나 휴가 등 계획을 틀어야 하는 국민이 너무 많은 상황" . 1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기준 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맞은 사람은 아직 전체 국민의 .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 5월 말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성공으로 1차 아스트라제네카(az)를 .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일괄 변경된 2차 접종일정은 이번 주 중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한다는 계획. 잔여백신을 맞을 경우 접종 간격 단축도 . (서울=열린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오늘부터 코로나19 2차 백신도 잔여백신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8월 중순, 필자는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다. 잔여 백신으로 접종을 하면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
잔여백신 2차 일정 - ì"ì¬ë°±ì ë¹ì¼ ìì½íì¸ì". - 당일신속 예약서비스를 활용해 잔여백신으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이 6주다. 김 반장은 제약사와 구체적인 백신별 도입 일정에 대해 협의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백신 수급 상황 등을 모니터링해서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잔여백신을 맞을 경우 접종 간격 단축도 . 잔여 백신으로 접종을 하면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 모더나는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다 잔여백신 2차.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백신'을 예약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